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토론토 로스터리 커피샵에서 근무하다 한국 귀국 후 현재는 부산 커피를탐하다 에서 일하고있는,
커피와 사람들과의 소통을 사랑하는 바리스타 손혜주 입니다 🙂

 

2. 어떤 계기로 곰커피캠퍼스 수업을 만나게 되었나요?

한국에 귀국하게 되면서 반년정도 커피를 놓게되었고, 에스프레소머신이 어색해지고있던 참에
좋은 기회로 오픈하는 커피샵에 들어가게되어, 일 시작하기 전에 에스프레소 레시피 공부를 더 하고가면 에스프레소 셋팅잡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수업을 신청하게 되었어요.

 

3. 어떻게 에스프레소 디자인 강의를 알게 되셨나요?

곰커피캠퍼스는 블랙워터이슈 사이트를 통해 처음 알게되었고, 여기저기 검색해보고 커피업계에서 일하시는분들에게 여쭤보기도했는데,
알아 본 결과 경력자를 위한 에스프레소 클래스로는 곰커피캠퍼스가 딱 인거 같더라구요.

 
4. 에스프레소 디자인 강의를 통해 배웠던 주된 내용은?

제가 들은 수업은 에스프레소 디자인 중급 중 part4. Espresso Recipe 였구요.
레시피를 잡는데 알아야만 하는 분쇄도, 도징양 그리고 추출양의 상호 관계성에 대해서 배웠어요.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분쇄도를 바꿈으로서 생기는 변화, 고정된 도징양 그리고 다른 바스켓 사이즈에 따른 영향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5. 수업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비유를 들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수업을 같이 듣는 분들과 토론 식으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식의 수업이 인상 깊었어요.
이해가 잘 되지않는 부분이 있으면 직접 맛보게 해주시고 다시 설명을 해주셔서 재밌기도 했고 수업에 집중도도 높아졌던거 같아요.

 

 

6. 수강 후, 어떤 변화가 생겼나요?

현장 경험을 하며 알고있었던 제가 생각했던 에스프레소 레시피에 선생님의 강의가 더해지니 퍼즐이 맞춰진거같아요.
다시 일 시작하기 전 자신감이 생겼고, 지금은 일 시작 후 잘 적응해나가고 있습니다.

 
7. 다음에 이 강의를 수강하실 분들을 위한 팁이 있으신가요?

수업 하기 전 미리 예습해가시고, 일 하면서 궁금하셨던거나 헷갈리는게 있으시면 질문할 것들 생각해가시면 도움 많이 되실거같아요.
모른다고 부끄러워 하지마시고 수업하실때 선생님과 그리고 수업 같이 들으시는 분들과 많은 대화 나누세요.

 
8.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언제든지 환영이니 저를 어딘가에서 보신다면 인사건네주세요.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과의 대화는 언제나 즐겁습니다 🙂

수강생 소개

손혜주

손혜주

바리스타